에치에프알 (5G 주식) 주가, 거래정지, 병합

주식|2019. 5. 8. 06:00

에치에프알 이란?

에치에프알은 SK텔레콤의 직

에치에프알

원이었던 사람들이 SK벤처창업 프로그램에 따라 설립된 벤처기업입니다.

통신장비기업으로서 하나금융7호스팩과 합병한 이후 18년 11월 신주상장을 하였습니다.

에치에프알의 특징으로는 유선, 무선을 모두 관장하며 통신용장비를 개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에치에프알이 주목받기 시작한 시점은 바로 LTE의 도입 이후부터입니다.

그 이유는 에치에프알이 개발한 Mobile Frounthaul이라는 제품때문입니다.

이 제품을 활용하여 4G 이상에서 통신사들에게 원가를 절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전화국 무선 부문을 일종의 클라우드화하여서 세계 최초로 상용화시켰습니다.

그리고 지금 다시 한번 에치에프알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5G 시대가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4G LTE 가 도입되면서 눈에 띄게 성장을 한 에치에프알은 5G 시대가 오며 다시 한번 성장을 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5G가 도입되면 기지국 수가 4G 시대에 비해 10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에치에프알 주가

19년 4월 한화투자증권의 분석에 의하면 에치에프알이 5G 수혜에 매우 높은 가능성을 가졌지만

저평가 되어있다고 분석하였습니다. 

국내 뿐 아니라 북미와 아시아, 태평양 등 글로벌 공략을 하고 있기에 에치에프알의 매출 상승과 함께 동반성장이 기대된다고 하였습니다. 

4월 주가 현황으로는 전기전자업종 대비 굉장히 좋은 성과를 보이고 동업종에 탄력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4월 수익률이 약 42%에 가까이 있을만큼 높은 수익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에치에프알 거래정지, 병합

에치에프알은 지난 3월 말 정기주주총회에서 1주당 가액을 100원에서 500원으로 병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따라서 구주권 제출 사유로 4월 30일 부터 5월 16일까지 거래가 정지됩니다.

병합 사유로는 강소기업이라는 이미지에 비하여 회사가치에 대한 평가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병합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미래 세상은 IOT (Internet of Things)라고도 불립니다.

즉, 모든 사물이 연결된 세상이 다가올 것입니다. 사물들끼리 데이터를 공유할 것이기에 

5G 시대에 맞춰 에치에프알에 대해서 앞으로도 주목해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