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앤알바이오팹에 대하여(주가 등)

주식|2019. 4. 30. 17:12

다가오는 미래에는 3D 프린팅이 인체 장기를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이미 의수, 의족 등 인체의 일부분을 3D 프린팅으로 대체할 수 있으며 현재 세포 및 장기를 대체하기 위한 많은 노력이 있습니다. 

 

티앤알바이오팹

티앤알바이오팹

 

티앤알바이오팹은 세포 프린팅을 위한 3D 프린팅을 주력 사업으로 펼치고 있는 회사입니다.

2013년 자본금 5천만 원으로 설립하여 2017년부터 본격적인 성과를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주요 사업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티앤알바이오팹 주요사업

 

 

 

3D 바이오프린팅 전문기업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최근 티앤알바이오팹이 굉장히 핫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어제 (4월 29일)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공동 개발한 '바이오 잉크 3D 프린팅 장치'에 대하여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기 때문입니다.

 

바이오 잉크 3D 프린팅 장치는 세포 프린팅 환경을 조절 가능하게 만드는 기술로서, 바이오 잉크를 재료로

3D 프린팅을 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습도 제어가 가능하여 잉크의 증발을 억제시키고

세포가 생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활용되는 바이오 잉크는 많은 양의 수분이 포함되어 있는 하이드로겔의 일종입니다.

 

일반적으로 세포 프린팅을 할 때에는 수분이 증발하며 세포가 살아갈 수 없게 되어 버렸습니다.

따라서 잉크가 마르기 전에 인큐베이터에 보관을 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3D 프린팅 시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리며 복잡한 생체 구조를 만드는데 어려움을 느꼈었습니다.

 

따라서 티앤알바이오팹이 개발한 이 기술을 활용하면 이전의 한계를 뛰어넘어 세포의 생존 가능성을 높일뿐더러

제작 시간의 단축과 보다 복잡하고, 고난도의 생체 구조를 만들 수 있게 되는 기술입니다.

 

티앤알바이오팹 주가

 

이에 따라 티앤알바이오팹 관련 주식 역시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외국인의 순매수가 증가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23일 장 초반 23,000원 이상 올라가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었습니다.

오늘 4월 30일 오전 10시 3.48% 상승했습니다.

또한 3D 프린팅 의료기기 태국 품목 허가를 획득함으로써 기대감이 상승한 거와 맞물려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3D 바이오프린팅 기술로 수출에 속도를 내며 매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올해 1월 베트남에서 3D 프린팅 의료기기 제품의 품목허가를 획득한 후, 현재 태국에서도 품목허가를 했습니다.

수출한 기술은 성형외과 시 필요한 보형물이나 구조물 등을 만드는 제품입니다.

타제품과 달리 약 2년 후면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서 보형물이기에 부작용이나 후유증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분자 단위로 정밀하게 제작되기 때문입니다.

 

대외적으로도 200개 이상의 SCI급 논문과 약 80여 개의 특허 확보를 통해 이미 수준 높은 기술력을 입증받았습니다. 

 

줄기세포 치료제에 대한 제품도 연구개발 중입니다.

가장 빠르게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 제품은 심근 패치 세포치료제입니다.

이는 반창고 형태로 붙이는 패치 형태의 세포치료제로서 현재 동물실험에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임상 1상 시험은 약 2020년 정도에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기대감에 급등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유의 깊게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