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주김수진]아이주김수진인스타 속 아이주사태에 대한 변명은?

사회 이야기|2020. 2. 24. 00:00

 

저번 글에 일명 아이주사태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이와 관련된 아이주김수진 대표의 입장글이 이후 올라왔고,

아이주김수진인스타에도 많은 관심이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일명 아이주사태 이후 어떤일들이 벌어지고 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그 전에 아이주사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들어가보세요.

2020/02/03 - [사회 이야기] - [아이주사태] 제2의 임블리사태?! 아이주 피해자모임까지 생겼다.

 

[아이주사태] 제2의 임블리사태?! 아이주 피해자모임까지 생겼다.

아이주사태라고 들어보셨나요? 30~40대 여성분들이 주 타겟으로 하는 아이주라는 쇼핑몰이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와 인스타그램만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이 여성전용쇼핑몰에서 임블리 사태에 못지 않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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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0. 아이주사태

1. 아이주김수진 대표는 누구인가?

2. 아이주김수진인스타에는 무슨말이?

 

0. 아이주사태

아이주사태에 대해 저번 글을 바탕으로 간략하게 요약하도록 하겠습니다.

30대 이상의 여성을 주 고객으로 하는 아이주라는 쇼핑몰이 있습니다.

주요 판매채널은 카카오스토리 였으며 이 곳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옷 뿐만 아니라 화장품에까지 진출하며 승승장구를 이어나갈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아이주사태가 터져버리고 맙니다.

아이주김수진

아이주에서 구매한 물품의 품질과 화장품을 사용한 이후 부작용, 나아가 늦은 배송 및 댓글 삭제 의혹 등 고객들의 불만이 아이주사태 터져버린 것입니다.

물품을 주문하고 1~2달 걸려 배송을 받았다는 고객

화장품 사용 이후 심한 발진, 안구질환을 앓고 있다는 고객(미스트 사용 등)

깨진 화장품이 배송 온 고객 등

많은 고객이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이러한 불만에 대한 피드백이 부족하여, 소비자들은 피해자모임까지 결성했습니다.

여기까지가 저번 글에 쓴 아이주사태에 대한 요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아이주김수진 대표의 입장글 표명 등 진행된 상황을 알아보시죠.

 

 

1. 아이주김수진 대표는 누구인가?

아이주김수진 대표(이하 아이주김수진)에 대해 잘 알려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아이주김수진에 대해 가장 잘 알려진 점은 샤넬 vvip라는 것 입니다.

아이주김수진은 sns에 샤넬 패션쇼에 다녀오는 모습, 쇼핑하는 모습 등을 자주 올렸습니다.

특히, 아이주김수진은 인스타그램에 샤넬 진품 올리고 똑같이 옷을 제작하여 판매한다고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주김수진은 아이주사태가 터지는 동안에도 수억 원의 쇼핑 등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아이주김수진의 태도가 아이주사태를 더 키운 것으로 생각되네요.

더군다나 아이주김수진은 5천만원 이상의 명품 시계를 세관신고 하지 않고 몰래 차고 들어왔다는 것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자랑처럼 올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아이주김수진은 샤넬 초청행사에 다녀오며, 아이주사태를 잠식하기 위한 대응보다는 본인의 쇼핑에 더 관심이 많은 모습이 소비자들의 불만을 더욱 키웠습니다.

 

 

2. 아이주김수진인스타에는 무슨말이?

아이주김수진인스타에는 현재 아이주사태에 대한 큰 언급은 없습니다.

2월 22일 토요일에는 유럽출장때 산 모자가 몇백개 있다는 글이 가장 최신글입니다.

 

아이주사태와 관련된 아이주김수진인스타에는 1개의 글을 확인했습니다.

바로 영업적인 것과 관계 없는 루머와 과장된 비판, 가족까지 건드리는 일은 하지 말자는 취지의 글이 올라와 있습니다.

아이주김수진인스타에는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자에게는 로펌변호사를 여럿 동원하여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습니다.

아이주김수진이 밝히는 허위사실 및 가족 비판의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택배비를 남겨서 이득을 취한다, 탈세를 하고 있다, 돌아가신 아버지에 대한 이유 없는 비판 등이 있습니다.

이외 아이주김수진인스타가 아닌 해명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업무방해와 명예훼손 및 모욕 등 역시 민형사상 취할 수 있는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

여러차례 사과를 했음데도 불구하고 조직적, 계획적으로 업무를 방해했다고 판단된다.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반응은 점차 나빠지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과거 임블리사태와 비슷한 모습을 보이는 것 아니냐, 사과문이 아니라 항상 변명글에 불과하다.

이외에도 소비자 환불규정에 대한 글들을 올렸는데 너무 복잡하여 정리하기가 쉽지 않아서

이 글에 담아내지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다음에 또 정보가 업데이트 되면 이어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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