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홀딩스2우] 추천하지 않는 이유

주식|2020. 11. 18. 00:00

최근 주식 중 가장 핫한 주식을 5가지 뽑으라면 '녹십자홀딩스2우'가 들어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녹십자홀딩스2우를 추천드리지 않는데요.

이미 많은 상승을 기록한 녹십자홀딩스2우 종목을 추천드리지 않는 이유를 함께 살펴보시죠.


목 차 

1. 녹십자홀딩스2우 란 어떤 회사인가?

2. 녹십자홀딩스2우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


1. 녹십자홀딩스2우

녹십자홀딩스2우는 헬스케어 관련 기업인 녹십자를 보유한 지주회사입니다.

홀딩스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지주회사로서 녹십자를 비롯하여 총 30개 이상의 회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녹십자홀딩스2우는 한마디로 33개의 자회사의 우두머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경영전략이나 포트폴리오, 사업 방향 등을 결정하는 것이 녹십자홀딩스2우 가 하는 일이고 실질적인 생산 및 판매는 모두 자회사에서 수행합니다.

 

 

녹십자홀딩스2우의 그래프를 보시면 엄청나게 급등을 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너무 급등을 하여 8월 중에는 거래정지를 받을 만큼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불고 있습니다.

이미 너무 올라탄 것이 아닌가에 대한 의견도 많은데 지금이라도 들어가서 단타로 먹을 수 있지 않냐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서 녹십자홀딩스2우를 사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녹십자홀딩스2우

2. 녹십자홀딩스2우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

우선 녹십자홀딩스2우를 장기투자로 생각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없을 거라 믿습니다.

장기투자의 제1원칙은 무조건 저렴한 가격에 매수해야 합니다.

또한 매출액, 영업이익, EPS, PER 등 주요 지표들이 규모는 작아도 꾸준히 완화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하는데요.

 

위 그래프를 보시면 녹십자홀딩스2우의 재무구조는 처참합니다.

물론 지주회사이기에 큰 의미가 없다고 볼 수 있는데요.

PER는 나날이 올라가고 EPS는 꾸준히 떨어지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역시 꾸준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녹십자홀딩스2우 가 올해 여름을 지나 상승한 이유는 자회사들의 코로나 19 관련 호재들 때문입니다.

저는 단언컨대 차라리 다른 코로나 19 관련 테마주를 사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너무나 비상식적인 녹십자홀딩스2우의 그래프를 보면 아슬아슬한 폭탄돌리기로 밖에 보이질 않습니다.

 

녹십자가 코로나 관련 호재가 있다면 녹십자를 사시길 바랍니다.

녹십자홀딩스2우 를 사시는 이유를 전혀 모르겠습니다.

녹십자 그룹의 우선주라는 이유만으로 녹십자홀딩스2우를 매수한다는 것은 기업의 펀더멘탈이 좋은 것도 아니고, 유동성이 좋은 것도 아닙니다.

상한가를 쳤을 당시만 해도 거래량이 겨우 16만을 웃도는 정도였습니다.

 

녹십자홀딩스2우의 특이한 점은 외국인이나 기관투자자의 영향이 매우 작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거래량이 개인이 만들어냅니다.

 

결론을 내보자면 녹십자홀딩스2우의 상한가 이후 비정상적인 주가는 녹십자의 호재로 인한 일시적인 상승이라고 생각됩니다. 기업의 펀더멘털이나 녹십자 우선주 만의 장점이 전혀 보이질 않기 때문에 매수를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