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이라면 필독!(뇨실금) 베시케어정5mg 이렇게 드세요.

의외로 많은 분들이 배뇨장애를 앓고 계시는데요. 특히 여성분들은 나이를 먹을수록 요실금 걱정을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약이 바로 베시케어정 5mg입니다. 하지만 이 약 정확한 복용방법과 주의사항, 나아가 부작용까지 알고 계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부작용을 피하시기 위해서는 주의사항에 대해서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베시케어정5mg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꼭 끝까지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베시케어정5mg 효능 및 복용법 

베시케어정5mg
베시케어정5mg

베시케어정5mg의 정확한 효능은 과민성 방광 증상 치료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과민성 방광에는 절박성 요실금, 빈뇨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요실금의 명칭은 우리가 흔히 요실금이라 쓰지만 '요실금'이 맞는 표현입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그냥 요실금이면 요실금이지 절박성은 뭘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절박성 요실금은 그냥 요실금의 한 종류입니다. 요실금은 다양한 형태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복압성, 절박성, 익류성 입니다. 복압성 요실금은 가장 많은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형태입니다. 말 그대로 복압에 힘이 들어가면 소변이 나도 모르게 새는 형태입니다.

절박성 요실금은 가만히 있다가 갑자기 소변이 매우 마려운 형태입니다. 보통 이런 경우 잔뇨감이 많이 남습니다. 소변을 보고 오더라도 또 소변이 마려운 느낌이 드는 게 바로 절박성요실금의 주요 증상입니다. 참고로 복압성 요실금이면서 동시에 절박성 요실금이 올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익류성 요실금입니다. 익류성은 소변이 방광에 가득 찼는데 모르고 있다 소변이 넘쳐흐르는 경우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베시케어정 5mg의 복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특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그저 이 약을 하루에 1번 드시면 됩니다. 보통 식사와 무관하게 식전, 식후 상관없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환자의 상태에 따라 의사가 다른 처방을 내릴수도 있다는 점(복용량, 복용방법 등이 달라지는 경우)은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베시케어정5mg 주의사항

 

베시케어정5mg 복용에 있어서 주의하실 분들과 투여금지대상들이 있습니다. 먼저 투여금지 환자군입니다. 요저류 증상이 있는 분은 복용을 금지하셔야 합니다. 중증도 이상의 위장 장애나 협루각녹내장, 근무력증 환자, 혈액투석 환자는 복용이 금지됩니다. 즉, 신장이나 간이 무지 안 좋으신 분들은 거의 복용 금지대상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투의 주여군입니다. 요저류 위험이 있는 환자, 위장관 폐쇄성 환자, 열공허니아(틈새탈장) 환자 등은 투여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말이 조금 어려울 것으로 여겨집니다만 보통 환자들의 경우 자신의 병명을 알기 때문에 별도로 설명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이외에 조심하셔야 할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부작용에 대해서 뒤에서 말씀드리겠지만 가장 흔한 게 바로 졸음과 조갈입니다. 즉, 이 약을 먹게 되면 잠이 많이 몰려올 수 있으며 목이 굉장히 마르게 됩니다.  따라서 이 약을 먹고 위험한 기계를 조작하거나 운전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또 갈증이 많이 나게 되기 때문에 물을 자주 드셔주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요실금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나 얼음조각을 입에 물고있거나 사탕, 껌 등을 드셔주는게 도움이 됩니다.

 

베시케어정5mg 부작용

 

베시케어정5mg 관련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약은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지만 그 확률은 꽤나 희박합니다. 구토, 두통, 어지러움, 가려움, 발진, 식욕감소, 녹내장 등 다양한 부작용 사례가 보고되었지만 사실상 1% 미만의 확률로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자주 나타나는 부작용에 대해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약을 먹고 변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수일 내에 증상이 호전되거나 약을 끊으면 괜찮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졸음이 몰려올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두통이나 어지럼증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졸음이 오는 약을 먹고 나서는 충분히 쉬어주는 게 좋습니다. 식전, 식후 상관없이 복용이 가능하니 주로 자기 전에 드시는 게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갈증이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갈증이 생기는 부작용이 나타나면 많은 양의 물을 먹고 평소에도 물을 자주 마시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이 약은 배뇨 관련 장애를 개선하는 약입니다. 따라서 물 대신 입에 얼음을 물고 계시거나 무가당 캔디, 껌 등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외에도 맥박 관련해서 이상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맥박이 갑자기 느려지거나 반대로 빨라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불규칙한 맥박을 느낀다면 의료진에게 찾아가서 상담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 약을 먹는 동안에는 사우나를 피하시길 바랍니다. 찜질방, 반신욕 등 너무 더운 곳에서 오래 있거나 땀을 잔뜩 흘리는 건 좋지 않습니다. 격렬한 운동 역시 약을 먹는 동안에는 멈춰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상 베시케어정 5mg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