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로반 연고 (사용 전 필독! 여드름, 가격, 가려움 총 정리)

 

목차

1) 에스로반 연고란?

2) 에스로반 여드름 효과

3) 에스로반 연고 가격

4) 에스로반 가려움 등 부작용

1) 에스로반 연고란?

에스로반은 중외신약의 제품으로서 주요 성분은 무피로신이 있습니다.

무피로신이라는 성분을 살균작용을 하는 성분으로서 

주요 효능으로는 모낭염, 습진, 농가진, 종기증, 세균성 피부 감염증 등에 적용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여드름 자국이 옅어지기 위해서 에스로반을 바르시 기도 하는데 이게 효과가 있는지는 밑에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스로반 사용법은 해당 부위에 하루 3번 정도 소량 펴바르면 됩니다. 보통 약 10일 정도면 그 효과가 나타납니다.

에스로반 연고

2) 에스로반 여드름 효과

많은 분들이 에스로반은 여드름 흉터를 옅어지게 하거나 피부트러블에 사용하시기도 합니다.

에스로반 말고도 모낭염에 후시딘을 사용하시기도 하는데요 그 이유는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무피로신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에스로반은 항생제로서 여드름 및 피부트러블 치료 시 장기간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극소 부위에 소량 바르시길 권장드리며 여드름 자국에 대한 효과는 증명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어떤 분들은 효과를 봤다는 분들도 있고 아무 효과 없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따라서 의사 혹은 약사와의 상담 후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3) 에스로반 연고 가격

에스로반 연고 가격은 보통 10그램에 3천원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약국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에스로반 가려움, 부작용

에스로반을 장기간 사용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항균성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가려움을 포함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심하지 않은 경우라면 하이드로 콜로이드 성분이 들어간 습윤 치료제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다음과 같은 분들은 사용을 중단하시거나 상담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 주요 성분에 대한 과민증이 있는 분 (후시딘과 같은 연고에 대한 부작용을 겪으신 분들)

2) 신질환 환자

3) 임산부 또는 임신의 가능성이 있는 분

4) 수유 중이신 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