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플루 자살?] 테라플루 부작용, 약국에서도 못 듣는 사실들

테라플루 자살 이라는 부작용을 들어보셨나요?

또 다른 사실, 테라플루는 2종류가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테라플루에 관한 부작용부터 테라플루에 관한 모든 것을 살펴보겠습니다.

 

- 목  차 -

1. 테라플루 효능 및 복용법

2. 테라플루 부작용 [테라플루 자살]

 

1. 테라플루 효능 및 복용법

테라플루는 나이트타임과 / 콜드앤코프나이트타임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둘의 차이점은 나이트타임은 노바티스, 콜드앤코프는 GSK에서 제조판매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둘의 효능은 비슷합니다. 모두 감기와 기침 등에 의한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라플루 나이트타임의 복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이트타임은 1포를 물 240ml 를 뜨거운물에 타서 복용하면 됩니다.

다만, 하루에 4포 이상 복용하지 않으며 12살 이하의 어린이는 복용하면 안됩니다.

 

테라플루 나이트타임 콜드앤코프의 복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인의 경우 하루에 1포를 물 200ml 뜨거운 물에 타서 복용하면 됩니다.

콜드앤코프는 만 2세 이상이면 복용할 수 있습니다.

 

그 차이는 무엇일까요? 부작용 및 금기사항에 대해 말씀드리며 둘의 차이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2. 테라플루 부작용 [테라플루 자살]

테라플루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테라플루 나이트타임

테라플루 부작용이 가장 흔한 것음 졸림 현상입니다.

약을 먹은 후 졸립거나 어지러운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목이 바짝 마르는 등 건조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더 심한 경우 불안증에 시달리거나 밤에 잠을 잘 수 없는 수면장애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화와 관련된 테라플루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변비나 설사를 비롯한 위장관계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구토 같은 테라플루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테라플루는 아세트아미노펜을 주 성분으로 하기 때문에 다양한 부작용이 보고되어 있습니다.

테라플루 부작용은 쇼크 현상, 여러 알러지 반응이 발생할 수 있으며

테라플루를 오랜기간동안 복용할 경우 간장이나 신장에 괴사가 발생했다는 테라플루 부작용 사례가 있습니다.

 

테라플루 부작용의 다른 방면으로는 2번째 주성분인 페닐레프린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테라플루 부작용은 혈압이 올라가거나 배뇨장애가 발생했다는 테라플루 부작용이있습니다.

배뇨장애란 소변이 늦게 나오거나, 소변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테라플루 부작용의 3번째라 할 것은 다음 주성분인 페니라민에 관한 테라플루 부작용입니다.

페니라민은 구강건조나 안구건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드물게 불면증이나 혼수상태에 빠질 수 있으며, 발작 등 심한 중추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아에게는 흥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테라플루와 콜드앤코프의 차이점은 유효성분에서 차이가 발생합니다.

마지막 페니라민은 나이트타임에만 존재하며, 콜드앤코프에는 페니라민이 없습니다.

대신, 디펜히드라민염산염이 존재합니다. 콜드앤코프에 들어있는 이 성분은 졸음 현상이나

테라플루 부작용 등이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테라플루 자살은 어디서 나온 걸까요?

테라플루 자살은 타미플루와 헷갈려서 나온 것으로 생각됩니다.

과거 일본에서 타미플루를 먹고 자살한 사례가 몇 건 보고된것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테라플루 자살로 검색해보았을 때 테라플루로 인한 자살은 찾아보기가 어려웠습니다.

테라플루 자살이 아닌 타미플루로 검색해보았을 떄는 2013년부터 무려 6명이나 관련된 부작용이 보고되었다고 나옵니다. 

특히 청소년의 경우 테라플루 자살이 아닌 타미플루의 부작용이 더욱 큰 것으로 나왔습니다.

테라플루 자살과 굳이 연관을 지어보자면 아세트아미노펜과 연관 지을 수 있습니다.

650mg이라는 대용량을 포함하기 때문에 아세트아미노펜을 다량 먹고 간에 독성이 생긴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테라플루 자살은 아세트아미노펜을 다량으로 복용하며 자살을 시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테라플루 자살로 이어지진 못하고 속위 뒤집어져 응급실로 가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테라플루 부작용과 테라플루 자살에 대하여 몇가지 사실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